애드센스의 정책센터
처음으로 애드센스의 정책센터에 들어가 보았다. 그리고 곧 충격적인 게시글이 올라온 것을 보았다. 그것은 다름이 아닌 광고 게재가 제한이 되었다는 메시지였다. 그리고 그러한 결정을 하게 된 원인이 무료 트래픽의 문제라고 한다. 사실은 블로그 초보라 이런 어려운 용어를 잘 모른다.
어려운 용어들을 이해하기 위한 과정
그래서 애드센스에서 참고하라는 페이지를 클릭해 가며 설명을 읽어 보았다. 그랬더니 대략 몇 가지 이유를 설명해 놓았다. 그 이유들 중에서 기억이 되는 것은 다른 사람들에게 내 블로그에 와서 광고를 클릭해 달라고 부탁을 하면 안 된다는 것이었고 그리고 광고와 내용의 구분이 불명확해서 광고를 부정하게 클릭하도록 유도하면 그러한 제한이 걸릴 수 있다고 한다.
내가 내린 조치들
나는 걸릴 것이 없다고 생각했고 단지 몇 가지 걸리는 것은 있다. 첫째는 광고와 글 사이의 간격이 너무 촘촘한 것 아닌가 해서 공백을 한 칸 더 두었다. 그리고 두 번째는 내 블로그의 방문자가 몇 명인지를 너무 수시로 체크한 것이 아닌가 싶다. 즉 내가 내 블로그의 방문자가 된 것이 걸린 것이 아닌가 한다. 그래서 앞으로는 가급적 방문자 수를 조회하지 않으려고 한다. 그리고 마지막으로 대다수 나와 같이 무효 클릭으로 광고 제한이 된 분들의 이야기가 한 달 정도를 지켜보고 풀어준다고 한다. 여태까지와는 다른 의미로 또 다른 기다림의 시간이 시작되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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